여권사진 및 증명사진 규격 맞추는 방법 (그림판 이용) 😊
아직도 우리나라는 주민등록증이나 이력서등에 증명사진을 요구하는 곳이 많습니다. 그리고 여권 역시 여권사진이 필요합니다. 예전에는 무조건 사진관에 방문해서 촬영을 했지만 요금에는 셀프로도 많이 찍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리고 증명사진과 여권사진의 규격 사이즈도 다릅니다. 이젠 셀프 촬영후 증명사진과 여권사진을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그림판을 이용하여 사이즈를 조작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
본격적인 설명에 들어가기 전에 배경 이미지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링크 들어가시면 쉽게 배경을 지우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여권사진 및 증명사진 사이즈 규격 📏
여권사진 및 증명사진은 일정한 규격을 준수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사이즈 규격이 적용됩니다
사진의 크기와 얼굴의 크기가 중요하므로 이 사이즈를 준수해야 합니다. 또한, 배경은 흰색 또는 연한 회색이어야 합니다.
2. 사이즈 조절하는 방법 📐
그림판을 사용하여 여권사진 또는 증명사진의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그림판 프로그램을 열어주세요.
☑️ 그림판에 사진을 업로드 해 주세요.
☑️ 크키 조정 및 기울이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 픽셀(1)을 선택하고 가로(3)/세로(4)의 픽셀 사이즈를 입력합니다. (증명사진/여권사진의 규격 사이즈를 입력해 주세요.)
📌 [증명사진] : 94 x 113 (픽셀)
📌 [여권사진]: 132 x 170 (픽셀)
📢 입력할때 소수점 아래는 입력하지 마세요.
☑️ (2) 가로세로비율유지는 반드시 해제 후 입력해주세요.
☑️ (5) 확인을 누른 후 다른이름으로 저장해 주세요. 파일형식은 원하시는 확장자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전 JPEG로 저장하겠습니다. 그럼 완료입니다.
이렇게 하면 여권사진 및 증명사진의 크기를 규격에 맞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여권사진 및 증명사진을 준비할 때, 사이즈와 배경 색상을 규격에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공식적인 문서나 신분증을 발급받을 때 불편함이 없을 것입니다. 😊